지속가능 책임경영

2030 S&R Roadmap: Good Times from a Good Place


페르노리카 그룹의 지속가능 책임경영 (Sustainability & Responsibility)

지속가능 책임경영은 페르노리카 설립 초기부터 그룹 DNA의 일부로, 페르노리카 그룹의 설립자 폴 리카는 1966년 폴 리카 해양학 연구소를 설립해 오늘날까지 해양자원 보존연구에 앞장서고 있다.

페르노리카의 지속가능 책임경영(S&R)은 그룹 성장 모델의 네 가지 핵심 요소 중 하나로, 3개년 경영 전략인 ‘변화와 촉진(Transform & Accelerate)’ 계획에 포함되어 있으며 페르노리카 그룹의 지사 및 브랜드 회사들은 전세계 다양한 곳에서 환경 및 사회문제와 관련된 여러 활동들을 전개해 나가고 있다.

페르노리카는 ‘유쾌함을 만드는 사람들(Créateurs de Convivialité)’로서 세계적인 수준의 프리미엄 와인과 스피릿 포트폴리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사람들이 서로 만나 진정한 경험을 나누고 새로운 친구를 사귈 수 있게 한다.

또한 열정적인 호스트로서 알코올 오남용을 방지하고 함께 더 나은 삶의 방식을 만들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오늘과 미래 세대가 좋은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헌신하고 있다. 우리가 살고 있는 토양과 환경을 보호하고 육성하기 위해 노력하며, 지역 농민들과 협력해 지역사회를 존중하고 지구, 소비자, 기업이 동반상생 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고자 한다.

페르노리카는 과도함 없이 더 유쾌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좋은 곳에서 좋은 시간을 만들 수 있도록 도울 것이다.

| 2030 S&R 로드맵 – Good Times from a Good Place

페르노리카 그룹의 S&R은 원료인 곡물에서부터 한 잔의 제품에 이르기까지의 모든 생산과정에서 4 가지 핵심 항목인 ‘환경보전’, ‘인간 존중’, ‘자원 선순환’, ‘책임 있는 호스팅’에 가치를 두고 있다. 페르노리카의 ‘2030 지속가능 책임경영 로드맵(S&R Roadmap)’은 UN의 지속가능개발 목표(SDGs)를 바탕으로 개발되었다.

페르노리카는 맥주, 와인 및 양주를 생산하는 12개의 선도주류기업 중 하나로서 음주의 유해성을 줄이기 위해 2013년부터 5년간 5가지를 공약을 준수하기로 약속했다. 주류산업 파트너들과 함께 청소년 음주 예방, 마케팅 실행 규칙 강화 및 확대, 소비자에게 혁신적인 제품과 올바른 제품 정보 제공, 음주운전 예방 그리고 소매업자들과의 협력을 통해 유해한 음주를 줄이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페르노리카 그룹은 SDGs에 대한 기여를 인정받아 와인&스피릿 기업 중에서는 유일하게 ‘UN Global Compact LEAD’ 참가 기업으로 인정받은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