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르노리카 그룹

페르노리카는 ‘페르노’와 ‘리카’의 합병으로 1975년 설립된 이래, 유기적인 성장과 인수를 통해 지속적 성장을 거듭해왔다. 페르노리카는 2001년 씨그램의 부분적인 인수 및 2005년 얼라이드 도멕의 인수, 2008년 빈 앤드 스프리트의 인수를 통해 전 세계 와인 및 증류주 시장의 공동선두기업으로 발돋움했다.


페르노리카 그룹

페르노리카는 프랑스에 글로벌 본사를 중심으로 하여 각 지사, 브랜드 컴퍼니, 마켓 컴퍼니의 운영 자율성을 존중하는 글로벌 분권 시스템으로 운영되고 있다. ‘브랜드 컴퍼니(Brand Companies)’는 브랜드 오너로 각 브랜드에 대한 전반적인 전략 개발 및 브랜드 활성화, 생산 및 관리를 책임지고 있다. ‘마켓 컴퍼니(Market Companies)’는 현지 및 지역에서 글로벌 브랜드 전략을 현지화하고 브랜드 유통을 관리하고 있다.

페르노리카 그룹은 글로벌 분권 시스템과 소비자 중심 모델을 결합해 각 지사들이 현지 소비자들의 요구를 빠르게 예측하고 충족시킬 수 있도록 자율성을 통해 유연하게 운영되고 있다.

 

페르노리카 브랜드 포트폴리오

페르노리카는 증류주 부문에서 발렌타인(Ballantine’s), 시바스 리갈(Chivas Regal), 로얄 살루트(Royal Salute) 등의 프리미엄 위스키, 프리미엄 보드카 1위인 앱솔루트 보드카(Absolut Vodka)와 같은 화이트 스피릿과 더불어, 프리미엄 샴페인 페리에 주에(Perrier Jouët)와 멈(G.H.Mumm) 등 세계적 명성의 브랜드들을 중심으로 강력하고 균형 잡힌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고 있다.

02